본문 바로가기

여행(旅行)/한국(韓國)

두 번째 차박여행을 약수터로 다녀오다 ① : 달기약수터 / 2023년 5월 28일

반응형
 차박 여행을 가는데 테마를 정하고 싶었다. 첫 번째 차박여행에서 너무 준비 없이 내비게이션에 철원이라는 곳만 찍고 출발했었다. 덕분에 도착해서 먹을 곳과 자야 할 곳을 정했었는데, 그 방식도 괜찮았지만, 두 번째 여행은 좀 더 나아야 되지 않나 싶었다. 그래서 가고 싶은 장소를 검색하는데, 문득 약수터가 가고 싶어졌다. 이유는 모르겠다. 그저 약수터를 가서 시원하게 물을 마시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유명한 곳을 검색해 보니, 청송에 있는 달기약수터와 창원에 있는 우곡약수터 두 곳으로 좁혀졌다. 두 곳의 물을 떠서 비교해 보기로 결심했다. 그렇게 가야 할 곳을 정하고, 약수터 근처에 살고 있는 친구에게 연락해 만날 사람도 정해서 두 번째 차박여행을 떠났다.

 

 여행의 첫 번째 목적지는 괴산휴게소였다.

 괴산휴게소에 연돈볼카츠가 있다고 해서 들렸다. 휴게소에 내려서 먼저 화장실을 다녀왔는데, 천장에서 물이 뚝뚝 떨어지고 있었다. 아무래도 보수가 필요해 보였다.

괴산휴게소

 휴게소 저 편에 연돈볼카츠가 눈에 보였다.

 

연돈볼카츠 괴산휴게소점 :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최고 히트작인 연돈에서 만든 볼카츠 가게

개요 연돈볼카츠 괴산휴게소점 충북 괴산군 장연면 중부내륙고속도로 205 연돈볼가츠, 치즈볼가츠 연돈볼카츠 괴산(마산방향)휴게소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24 · 블로그리뷰 30 m.place.naver.com 식

thelegendofheroes.tistory.com

 가서 연돈볼카츠와 치즈볼카츠를 사서 휴게소 안에서 먹어치웠다. 기름기가 많아서 기대했던 맛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한 끼 식사로는 괜찮았다.

 그리고 다시 달려 청송군에 도착했다. 서울에서 4시간이 걸렸다. 조금 쉬고 싶은 마음에 시내에 있는 카페에 들어가서 쉬다가,

 

카페 오투 : 청송군 시내에 있는 오픈한 지 얼마 안된 깔끔하고 세련된 카페

개요 카페 오투 경북 청송군 청송읍 중앙로 302 자몽에이드 오투 : 네이버 방문자리뷰 20 · 블로그리뷰 6 m.place.naver.com 식당 으레 그렀듯이 군청 앞에는 시내가 형성되기 마련인데, 청송군청 앞에

thelegendofheroes.tistory.com

 달기 약수터로 향했다.

 도착한 달기약수터의 앞에는 괘천이라는 개천이 흐르고 있었고, 

괘천

 그 옆에 약수터가 솟아져 나와 있었다.

달기약수터

 하지만, 도저히 내가 가져간 말통에는 담을 수 없었다. 너무 작은 양의 물이 올라오고 있엇고, 바가지로 담아서 넣기에는 기다리는 사람들의 줄이 길었기 때문이다. 결국 적혀있는 대로 상탕으로 옮기기로 했다. 옮기면서 여기저기 한 번 찍어봤는데, 수질검사서가 제대로 되어 있는 것을 보니, 관리를 잘하는 모양이다.

달기약수터 수질검사서

 차를 타고 2분 정도 올라가니, 달기약수터 상탕이 나타났다.

달기약수터 상탕

 주차를 하고 내려가봤다. 이번에는 곳곳에 탄산수가 올라오는 것이 보였다. 꽤 많은 구멍에서 올라왔고, 사람들도 없어서 말통에 담기 충분했다. 그리고 경치도 아래 달기약수터보다 더 자연스러움을 뽐냈다.

달기약수터 상탕 경관

 발도 한 번 담궈보고, 시원한 정취를 만끽했다.

달기약수터 상탕 괘천

 말통에 물을 채우기 무섭게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달기약수터 말통

 처음 담았을 때, 너무 깨끗해서 정말 완벽한 탄산수와 같았다. 하지만, 나중에 반전이 있었다.

달기약수터 상탕 약수물

 그렇게 말통에 물을 가득채우고, 친구를 만나러 길을 떠났다. 영덕에 있는 친구를 픽업해서, 저녁을 같이 먹기로 했는데, 청송에 신촌이라는 마을에 있는 닭고기 가게였다. 청송에서 꽤나 유명하고, 방송에도 자주 나왔던 그런 가게라서 선택했는데,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신촌식당 : '한국인의 오래된 밥집'에 출연한 50년이 된 청송군의 닭불고기 식당

개요신촌식당경북 청송군 진보면 신촌약수길 18닭불백숙 신촌식당 : 네이버방문자리뷰 1,628 · 블로그리뷰 1,799m.place.naver.com 식당한국인의 오래된 밥집 유튜브에 '청송군 맛집'이라는 키워드를

thelegendofheroes.tistory.com

 특히, 식당에도 약수물이 있어서, 한잔 들이켜보니 달기 약수터와 맛이 다르지 않았다. 친구와 둘이서 오랫동안 나누지 못한 얘기를 나누다 보니, 벌써 해가 떨어졌다. 자리를 옮겨서 커피와 차를 한 잔 더 하면서 늦게까지 얘기를 나눴다. 오랜 친구라서 그런지, 왜 그렇게 할 말이 많은지 모르겠다.

 

옥토버21 : 영덕군 시내 덕곡천 옆에 있는 분위기 따뜻한 디저트 카페

개요 옥토버21 경북 영덕군 영덕읍 덕곡천길 76 아메리카노 옥토버21 : 네이버 방문자리뷰 215 · 블로그리뷰 33 m.place.naver.com 식당 옥토버? 10월! 이제 월도 영어로 잘 생각이 나지 않는다. 공부는

thelegendofheroes.tistory.com

 그렇게 첫날의 일정이 모두 끝났다. 친구를 집에 데려다 주고, 나는 저기 동쪽에 있는 바다로 향했다. 많은 해수욕장들 중에서, 그냥 주차장 하나를 잡아서 누웠다. 차에서 시원하게 비를 때리는 소리와 함께 잠이 들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