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旅行)/한국(韓國)

두 번째 차박여행을 약수터로 다녀오다 ② : 우곡약수터 / 2023년 5월 29일

반응형

 부스럭 일어났다. 핸드폰 지도를 켜서 확인해 보니, 어디인 줄도 모르고 그냥 누워서 잔 곳이 고래볼국민야영장이었다. 차에서 내려서 새벽공기를 실컷 들이마셨다.

사각정

  눈앞에 사각정이 있고, 그 앞에는 송림이 펼쳐져 있었다. 

영덕송림숲길

 숲길을 바라보고 앞에 있는 덕천해수욕장으로 넘어가고 싶었지만, 이상하게도 출입을 막아두었다.

덕천해수욕장

 여기까지 와서 바다를 못 보고 간다니! 그럴 수는 없었다. 차를 몰고 옆에 있는 다른 해수욕장으로 향했다. 이곳은 특이하게도 하나의 사구가 여러 해수욕장으로 나눠져 있었다. 대진, 덕천, 영리, 고래볼 등으로 나눠져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작고 가까운 대진해수욕장으로 향했다.

대진해수욕장

 대진해수욕장에 섰다. 해무가 바다를 가려서 일출은 보이지 않았지만, 맑고 습한 공기가 가슴속을 가득 채웠다. 해수욕장 개장이 얼마 남지 않아서 그런지 곳곳에는 해수욕장을 정비하는 사람들과 차량들이 보였다. 다들 고생하신다. 그렇게 동해안은 마무리하고, 다시 운전대를 잡고 남쪽으로 향했다.

 남쪽으로 기수를 돌려, 아침으로 경주에서 경주다운 버거킹에 들려 햄버거를 하나 먹고, 

 

버거킹 경주터미널FS점 : 경주의 특유의 느낌이 나는 기왓집 버거킹 지점

개요버거킹 경주터머닐FS점경북 경주시 강변로 158-3불고기 와퍼 버거킹 경주터미널FS점 : 네이버방문자리뷰 3,231 · 블로그리뷰 64m.place.naver.com 식당 가끔은 그럴 때가 있다. 색다른 곳을 찾고 싶

thelegendofheroes.tistory.com

 좀 더 내려가서 친척과 만나서 중식으로 점심을 먹고,

 

리산옥 : 고급스럽고 깔금한 화명동 중식당

개요리산옥 화명본점부산시 북구 금곡대로303번길 25런치세츠 리산옥 화명본점 : 네이버방문자리뷰 725 · 블로그리뷰 432m.place.naver.com 식당 처음에 2층으로 올라왔는데, 당황스러웠다. 어디인지

thelegendofheroes.tistory.com

 마침내 우곡약수터에 도착했다.

우곡약수터

 약수터에서 물을 뜨고 달기약수터와 비교를 해봤다.

좌 달기 우 우곡

 충격적이었다. 달기약수터의 약수는 침전물이 너무 많아서 쓰기 힘들 정도였다. 아무래도, 탄산과 콘크리트 등이 만나서 많은 침전물을 만들어낸 것 같다. 하지만, 우곡약수터는 맛도 시원하고, 며칠이 지나도 깔끔함을 유지했다. 유명하기는 탄산수가 있는 청송이 더 유명하지만, 식수로 오랫동안 쓰기에는 우곡약수터가 더 낫지 않을까 싶다.

 이렇게 약수터여행, 두 번째 차박여행이 끝났다! 다음은 어디로 가볼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