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혼상제(冠婚喪祭)/혼(婚)

한국의집 : 한국의 전통혼례를 볼 수 있었던 결혼식장

반응형
개요

한국의집

서울 중구 퇴계로36길 10

경제성 서비스 요리
접근성 9 친절함 6 구성 6
편안함 6 아름다움 6
시설 분위기 풍미 6
식당 6 구성 7 6
화장실 5 조화 7 개성 6
평균 경제성 서비스 시설 분위기 요리
9 6 5.5 7 6

위치
 

한국의집 : 네이버

방문자리뷰 1,184 · 블로그리뷰 1,674

m.place.naver.com


식장

 오랜 전, 언어교환커뮤니티에서 같이 봉사활동을 하던 친구의 결혼식에 초대받았다. 남녀사이에 친구가 없다는 사람도 있지만, 이 녀석과는 처음부터 너무 잘 맞았고, 국제결혼에 대해서 열려있던 것도 비슷했다. 이 녀석은 이번 결혼으로 시카고로 건너가서 산다고 한다. 부! 럽! 다!

신랑
신랑

 어느 결혼식이든 다 그렇지만, 신랑이 앞에 나와서 하객들을 맞이하고 있었다. 신랑의 이름은 크리스토퍼! 잘생겼다! 같이 찰칵! 그리고 커플사진도 담아본다.

커플사진
커플사진

 그리고 결혼식이 시작하기 전에, 식장 사진을 먼저 찍어보기로 했다. 전통혼례답게 준비를 하는 사람들도 한복을 입고 준비하는 것이 보였다.

0123456
혼례준비

 그렇게 준비하는 것을 보고 기다리니, 전통음악과 함께 전통혼례가 시작되었다.

전통혼례

 사극에서만 보던 혼례를 이렇게 볼 수 있을지는 몰랐다. 보는 사람도 지루하지 않고 집중하게 하는 재미가 있었다. 언제 또 이런 것을 보겠는가! 그리고 혼례가 끝난 뒤, 이어지는 축하공연은 사물놀이가 펼쳐졌다. 정말 제대로다!

사물놀이

 이렇게 혼례식이 마무리되고, 친구와의 포토 타임을 가졌다.

신부

 친구와 포토타임이 끝이 나고, 식사를 하고, 그래도 여기까지 왔는데, 내부 사진을 찍어보기로 했다. 매번 지나가기만 했지 안으로 들어올 시간이 없었다.

01234

 그렇게 친구의 결혼식이 끝났다! 부럽다! 잘 살아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