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혼상제(冠婚喪祭)/관(冠)

철원관광정보센터 : 철원군의 관광정보를 한 곳에 모아둔 전시관

반응형

 철원관광정보센터는 고석정국민관광지 안에 위치해 있다.

 정면에서 기와건물이 보이고 양쪽에는 각종 전투기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철원관광정보센터

 1층으로 들어가니, 간단한 소개가 나오는 스크린이 반기고, 그 뒤로는 철원의 특징을 소개하는 내용들이 이어져있었다.

철원 특징

 조금 더 안으로 들어가니, 문화재를 재현해 놓고, 문화재에 대해서 설명한 곳이 나왔다.

철원 문화재

 그리고, 그 다음에는 2층으로 올라가는 길에 철원의 역사를 시간 순으로 표현해 놓은 줄이 보였다.

타임라인

 2층에는 특산물이 전시되어 있었다. 특히, 오대쌀에 대한 자부심이 남다른 것인지 오대쌀을 표현해 놓은 모델 논도 있었다.

철원 특산물

 그 다음에는 체험관광도 있었지만, 아쉽게도 VR은 작동되지 않았다. 하긴, 하루에 방문객이 얼마나 있겠는가!

철원군 체험관광

 이렇게 관광정보센터 둘러보기는 끝! 정보가 한 곳에 모여 있고, 잘 표현한 것은 좋았지만, 워낙 방문객이 적어서 그런지 몰라도 썰렁한 느낌은 아쉬웠다. 그래도 잘 보고 갑니다!

반응형